다케에서 알려드립니다.
  • 관리자
  • 19.05.08 18:26
  • 32

 

라멘창업? 무한사케? 낮에는 일본 라멘, 저녁엔 무한사케 이자카야 등장

194627_186187_1214.jpg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불안정한 경기 지속과 높은 청년 실업률로 평생직장이란 개념이 없어지면서 많은 이들이 창업전선에 뛰어드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막연한 자신감만으로, 충분한 준비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창업이 손쉽게 이뤄지고 있지만 생계형 창업자들 중 안타깝게도 약 20%도 성공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또한 본사를 둔 일부 프랜차이즈의 경우 창업비용의 거품과 물류가격으로 인해 각 매장 점주의 개인 소득보다는 본사의 수익과 중간 유통사들의 수익으로 돌아가는 일이 즐비한 실정이다.

이 가운데 낮에는 일본 정통 라멘 전문점, 저녁에는 무한 사케를 제공하는 이자카야 ‘다케’는 밤낮으로 꾸준한 모객이 가능하다는 점을 앞세워 떠오르는 이자카야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높은 임대료가 문제 시 되고 있는 현실에 영리한 창업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평가받는 ‘다케’는 주식회사 더블에스그룹 (대표이사 김승수)의 라멘&이자카야 브랜드이다.

5년간의 직영점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9년 프랜차이즈 가맹점 확장에 나서고 있다고 밝힌 다케는 일본 정통의 라멘과 수작요리를 바탕으로 한 안주류, 그리고 무한 사케를 제공함으로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재 본사에서는 적극적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20호점 매장까지 보증금을 포함한 창업비용을 최대 1억원까지 대출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으며, 가맹점 모집 3개월 만에 충무로점, 종로점, 강남역점, 남양주점, 양재점 등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제는 기성적인 창업이 아닌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템으로 소비자 만족에 초점을 둔 창업시장에서 라멘 창업과 이자카야 창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브랜드 ‘다케’가 선전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전진홍 기자  roymmedia@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URL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4627#09ne